타운 유익정보

몸짱 스타들의 몸매관리 X-file

sdsaram 0 4173

몸짱 스타들의 몸매 관리 X-file

황신혜, 김미연, 정다연 등 몸짱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디오가 인기다. 동작이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을뿐더러 전체 관리에서 부분 관리까지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는 점이 공통점.

몸짱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디오에서 찾아낸 부분별 최강의 다이어트 법을 공개. 상체, 하체, 허리 등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따라해보자.

황신혜의 Style By Cine

요즘 속옷 브랜드와 다이어트 비디오 출시로 예전보다 젊은 여성들에게 더 인기 있는 탤런트 황신혜씨. 특히 다이어트 비디오 스타일 바이 시네는 가벼운 스트레칭부터 부분 관리까지 15년간 운동으로 몸매를 다진 황신혜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간단한 동작들과 에어로빅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 특히 하체 관리법을 꼼꼼하게 짚어 주므로 탄력 있고 슬리밍한 하체를 만들고자 하는 여성에게 추천.

041209-1.jpg

Diet Start

1 온몸을 풀어주는 동작. 팔을 대각선이 되도록 위 아래로 쭉 뻗어주고 위로 향한 팔과 같은 방향의 다리는 앞으로 뻗어준다. 반대편 팔과 발은 뒤로 쭉 뻗어준다.

2 허리와 허벅지 강화 스트레칭. 양발을 어깨너비 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상체를 숙인다. 손바닥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닿았다가 천천히 일어난다.

3 한쪽 다리는 무릎을 굽히고 다른 발은 뒤로 쭉 뻗고 양손은 다리 옆에 댄 상태에서 가볍게 스트레칭한다.

4 몸의 밸런스를 길러주는 동작. 한 손을 뒤로 보내 같은 방향의 발을 잡고 균형을 잡는다. 반대편 팔은 수직으로 쭉 펴준다. 처음에는 벽을 잡고 시작해도 좋다.

041209-2.jpg
5 양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린 다음 허리를 꼿꼿이 세운 채 무릎을 굽혀준다. 같은 동작을 15~20회 정도 반복한다.

6 허리와 허벅지 라인 잡아주는 동작. 양손을 덤벨을 들고 허리는 세우고 엉덩이를 살짝 빼고 무릎을 굽혀준다. 이때 스텝을 한 발걸음 씩 옆으로 이동해 무릎을 굽히는 동작을 반복한다.

7 엉덩이와 힙라인을 잡아주는 동작. 발끝과 무릎 방향을 바깥 방향으로 놓고 상체를 천천히 내렸다 천천히 들면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다. 같은 동작을 15~20회 정도 반복.

8 양발 끝을 부치고 발뒤꿈치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 발을 11자로 바꿔 같은 방법으로 반복해 준다.

9 덤벨을 들고 무릎을 굽히면서 한발씩 앞으로 나갔다 제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15~20회 정도 반복한다.

tip 목선을 예쁘게 만드는 동작

양손은 덤벨 들고 다리 옆에 가볍게 붙인다. 양 발은 어깨 너비만큼 벌린 다음 복식 호흡을 하면서 어깨를 천천히 앞뒤로 크게 회전한다.

  041209-3.jpg

김미연의 웰빙 다이어트

동양의 요가와 서양의 스트레칭을 결합한 필라테스로 몸매를 가꾸는 개그우먼 김미연씨. 지난 여름 몸의 균형을 바로 잡고 섹시한 몸매로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로 구성된 웰빙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했는데 특히 허리와 복부의 군살을 없애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슬림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탄력 있는 몸매 탓도 있지만 요즘 김미연이 한층 성숙해진 또 다른 이유는 다이어트와 섹시한 매력을 상승시켜 주는 피오라 러브 포이즌 향수를 사용하기 때문. 웰빙 다이어트를 구입하면 이성을 매혹하는 사랑의 향수 피오라 러브포이즌이 함께 증정 된다고.

041209-4.jpg

Diet Start

1 바닥에 누워 두 다리를 모아, 직각으로 들고 좌우로 왔다갔다를 반복한다. 다리를 V자로 벌리고 다리를 꼬아 눌러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2 앉은 상태에서 최대한 다리를 벌린다. 양손을 깍지를 낀 채 머리 뒤에 갖다놓고 상체를 천천히 숙여 준다.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정도로 숙이면 깍지 낀 손을 풀어 발목을 잡고 스트레칭한다. 발의 방향을 바꿔가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3 바닥에 편안한 상태로 엎드리고 팔은 가슴 옆쪽을 지탱하면서 상체를 천천히 일으킨다.

4 양팔을 벌린 상태에서 4박자에 맞춰 오른쪽으로 몸통을 돌려준다. 힙을 중심으로 허리가 완전히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

041209-5.jpg

5 바닥에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편 다리 방향에 넘겨준다. 이때, 얼굴과 넘긴 다리의 방향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진행. 다리의 방향의 바꿔가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6 천정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발과 팔로 몸을 지탱하면서 몸통을 들어 올린다. 이때 턱은 당겨 하늘을 보고 몸이 마치 테이블이 된 것처럼 구부러지지 않고 평평한 자세를 유지한다.

7 무릎을 꿇고 허리를 세운 상태에서 양팔은 앞으로 나란하게 쭉 뻗어준다. 몸통을 뒤로 기울이는데 이때 허리가 휘어지지 않도록 전체가 뒤로 기울여지는 느낌으로 넘긴다.

8 허리를 곧게 펴고 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드는데, 이때 가슴은 곧게 펴고 어깨는 반듯하게 내려준다. 같은 동작을 10회 정도 반복한다.

9 아기가 기는 듯한 상태로 엎드려 왼팔을 앞으로 쭉 펴고, 오른 다리를 뒤로 쭉 펴서 들어준다. 이때 몸 전체를 뒤쪽으로 빼는 느낌으로 뒤로 당겨준다.

정다연의 봄날의 피트니스

비만형 주부에서 탄력 있는 몸매를 가진 몸짱 아줌마로 변신에 성공한 정다연씨. 올 초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다이어트 비디오를 출시했다. 하루 1시간 30분~2시간은 정도 꾸준히 연습하면 탄력 있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전신 관리는 물론 부분 관리까지 그녀만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특히 덤벨을 이용한 가슴운동과 팔뚝, 등과 어깨 라인을 예쁘게 살려 주는 상체 운동이 효과만점.

041209-6.jpg

Diet Start

1 바닥에 무릎을 세워 엎드린 다음 양팔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벌린다. 양발을 교차하고 척추를 곧게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 마실 준비를 한다.

2 팔을 굽히교 허리를 최대한 낮춰 천천히 가슴을 내려준다.

3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다음 양손에 아령을 들고 어깨 높이만큼 올린다.

4 정면을 쳐다보고 아령을 든 양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이때 허리를 꼿꼿이 세운 상태로 팔이 당길 정도로 쭉 올렸다 천천히 내린다.

5 아령을 쥔 양손을 가슴 높이 만큼 올린 뒤 가슴에서 허리 방향으로 3단계에 걸쳐 천천히 내린다.

6 양손에 아령을 들고 상체와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허리를 숙인다.

7 가슴 위치에 있는 양손을 바깥 방향으로 벌린다. 벌릴 수 있는 너비와 높이만큼 최대한 들어 올린 뒤 잠시 멈췄다가 천천히 처음 위치로 돌아온다.

  041209-7.jpg

식습관 체크, 적절한 운동으로 비만 탈출

초겨울을 앞두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겉옷이 제법 두꺼워졌다. 그런데 추위를 막기 위한 것인지 늘어진 살을 가리기 위한 것인지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 이맘때가 되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보내면서 늘어난 살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굳게 맘을 먹고 다이어트를 시도하기엔 추운 날씨가 만만치가 않다. 동네 한바퀴를 돌려 해도 싸늘한 공기에 금새 움츠려드니 말이다.

이렇다 보니 운동보다는 적게 먹는 것으로 살을 빼려는 경우가 많은데, 소식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법이지만 꾸준히 유지하기가 어렵다. 또한 칼로리를 심각할 정도로 줄인 소식이라면 건강을 해치기도 쉽다. 따라서 건강을 지키면서 살을 빼려면 무조건 먹는 양을 줄이거나 끼니를 거르기보다 음식을 고루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대신 불필요한 간식을 줄어야 한다. 급격히 체중을 감소시키기보다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식이요법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필수이다. 규칙적인 운동은 매일 하되,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하루씩 번갈아서 해 주며 일주일에 하루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쉬는 것이 좋다. 유산소운동은 러닝머신에서 뛰거나 빨리 걷는 것보다는 재즈댄스나 스텝에어로빅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도 겸하면 좋다. 아령과 같은 운동기구를 이용하면 근육을 키우거나 근력을 키우며 기초대사율을 높여주므로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운동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거나 제대로 된 식이요법이 필요한 경우 비만클리닉을 방문하여 체계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비만클리닉은 개개인의 평소 식습관을 조사하여 고쳐야 할 부분을 찾아내고 체형관리에 필요한 식단으로 지도를 해주며,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통해서 요요현상 없는 체형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헬스뿐 아니라 파워요가, 음악에 맞춰 근육운동을 하는 Body Pump, 에어로빅보다 훨씬 칼로리 소모가 많은 Step Aerobic,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다 보면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는 Dance diet 등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며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

0 Comments
제목